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건양대 병원경영학과, 서비스경영학회 공모전 우수상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9-12-12 15:57 KRD7
#건양대학교 #이원묵 #병원경영학과 #공모전 #의료서비스
NSP통신-▲건양대 병원경영학과 학생들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건양대학교)
▲건양대 병원경영학과 학생들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건양대학교)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병원경영학과 학생들이 ‘2019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개최된 공모전은 ‘서비스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주제로 전국 대학생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건양대 병원경영학과 3학년 연구팀(노다지) 김남수, 박해인, 서호찬, 이하영 씨는 ‘RFID 스마트 키를 통한 차세대 입원실’이라는 주제로 입원환자들에게 스마트키를 지급해 자동으로 스크린도어 등을 열고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을 결합해 병실이나 엘리베이터, 접수창구 등에서 장소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우수상에 선정됐다.

G03-8236672469

다른 우수상팀인 1학년 연구팀(7센티) 고은주, 김란영 씨는 ‘What, How, Will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연구를 통해 홀로그램이나 뇌파감지 시스템으로 새로운 차원의 안내서비스 도입과 빅데이터 및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해 환자 맞춤형 휴식공간의 필요성을 제안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연구에 참여한 서호찬 씨는 “처음 참여한 학술대회에서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서비스 산업의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중요해지는 만큼 앞으로도 학업과 더불어 각종 연구를 지속해 미래 의료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김용하 교수는 “학생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연구에 참여하고 수상까지 하게 돼 매우 기특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학과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