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논산시, 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선정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19-12-05 17:29 KRD7
#논산시 #황명선 #문화재활용 #쌍계사
NSP통신-▲논산시와 쌍계사가 추진하는 쌍계마바시가 전통산사분야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논산시)
▲논산시와 쌍계사가 추진하는 쌍계마바시가 전통산사분야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논산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논산시(시장 황명선)와 대한불교조계종 쌍계사(주지 종봉)가 추진하고 있는 ‘쌍계마바시(마음을 바꾸는 시간)’가 5일 개최된 ‘2019년 지역문화재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전통산사분야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쌍계마바시’ 사업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전통산사 문화재활용사업으로 ‘꽃창살로 배우는 디자인 학교’, ‘쌍계사 캘리그라피’ 등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사색과 명상의 시간을 통해 비움의 의미를 깨닫고 전통문화재에 담긴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솜씨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꽃창살로 배우는 디자인 학교’ 프로그램은 꽃창살과 단청의 우수성과 예술적 가치를 배우고 현대적으로 활용가능한 상품을 개발하는 시간으로 이뤄져 지역사회의 문화활동을 통한 경제적·사회적·가치창출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또한 지난달 개최된 작품 전시회는 시민들의 시각적 즐거움을 충족시킨 것은 물론 문화재의 가치 및 소중함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

시 관계자는 “보다 많은 시민과 학생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재의 우수한 가치를 알리고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내실있는 문화재 활용사업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