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령시,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집중감시 활동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11-13 13:54 KRD7
#보령시 #김동일 #유해환경 #청소년보호 #집중감시
NSP통신-▲보령시가 수능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감시활동을 벌인다(지난해 모습). (보령시)
▲보령시가 수능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감시활동을 벌인다(지난해 모습).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수험생들의 탈선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감시활동을 벌이고 힐링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청소년 보호와 건전 성장에 앞장서 나가기로 했다.

시는 먼저 보령경찰서와 보령교육지원청, 한국중부발전, 보령시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연계해 오는 14일과 15일, 21일 3회에 걸쳐 야간 시간대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감시활동을 벌인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 출입 금지업소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출입 또는 고용이 금지된 업소에서 위반행위 ▲청소년 불법고용 및 출입(시간 외) 등 불법행위 ▲청소년 유해 매체물의 제작 또는 배포행위 ▲청소년 유해약물(술, 담배, 환각물질 등) 이나 청소년 유해물건(성기구 등)을 청소년에게 판매 또는 대여하는 행위 ▲기타 청소년 유해업소 표시의무 위반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한다.

G03-8236672469

또한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수능 이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는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진로에 대한 불안감 등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개별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비롯해 도형 심리 검사, 수능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탈행위에 빠지지 않도록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시는 수능 준비에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에게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스무 살의 멋진 비상을 위한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1일 수험생 힐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과 대천여상 댄스팀 플로리스와 대천여고 댄스팀 에이브, 청소년가요제 대상팀 등 학생 공연과 댄스파티로 펼쳐진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