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단국대병원, 산책로 조성·본격 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9-10-28 14:55 KRD7
#단국대병원 #조종태 #산책로 #환자만족도 #치료환경
NSP통신-▲단국대병원이 산책로를 조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단국대병원)
▲단국대병원이 산책로를 조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단국대병원)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단국대병원(병원장 조종태)이 환자와 내원객에게는 정서적 안정, 직원들에게는 휴식을 주는 산책로를 조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병원은 28일 조종태 병원장 및 교직원, 내원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 축하행사를 가졌으며 병원 교직원들로 구성된 클라리넷, 오카리나 앙상블의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병원 진료동과 입원병동을 동서로 관통하는 중정에 0.5Km 길이로 조성된 산책로에는 음악회를 열 수 있는 음악정원과 장미정원이 위치해 있다.

G03-8236672469

산책로는 기존 콘크리트 포장을 아스콘으로 변경해 보행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했으며 산책로를 따라 꽃과 나무를 감상하며 운동도 할 수 있는 건강한 산책공간을 조성했다.

정기적으로 음악회를 열어 환자들의 정서적 문화함양과 안정에 도움을 줄 음악정원은 기존 잔디밭에 단풍이 있는 테라스를 설치한 후 600㎡ 면적에 200석 규모의 야외공연장으로 탈바꿈했다.

이 공간은 음악회 이외에도 원예치료, 독서활동, 야외 전시공간 등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장미정원은 13종의 다양한 사계장미가 식재됐으며 병원은 계절별로 만개하는 꽃과 나무를 심어 화사한 공간을 연출해 내원객에게 향기로운 미소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환자와 내원객들이 휴식을 취하며 방문객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고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조종태 병원장은 “환자의 편의 및 안전을 위해 시설 리모델링 뿐만 아니라 환자의 정서적 치유를 위한 외부 환경개선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내원객 및 환자만족도 향상과 최고의 치료환경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