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제철소 도배봉사단, 중마동 저소득가정에 주거환경개선 지원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19-10-16 13:38 KRD7
#광양시 #광양제철소도배봉사단 #주거환경개선지원

노후 장판 교체, 도배 봉사, 청소 등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도배봉사단(단장 안동규)에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탁행지)의 요청에 따라 지난 14일 중마동 소재 저소득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했다.

서비스 대상은 중마동에서 모니터링을 통해 사례관리를 해오던 저소득 및 한부모 가구로, 봉사단원들이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스스로 해결이 어려운 가구에 도배와 장판 교체, 청소 등을 실시했다.

지원받은 저소득 가구 장씨는 기초수급 세대로 남편의 일용 근로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올해 초 교통사고로 남편이 근로를 못하는 상황에 놓여있었다.

G03-8236672469

또한 한부모 가구인 정씨는 자녀가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쾌적한 환경이 필요한 상태였다.

안동규 단장은 “그동안 주거환경개선 자원봉사를 많이 해왔지만 이번 가구처럼 주거환경 개선이 절실한 집은 처음이었다”며 “일이 힘든 만큼 보람도 컸으며, 앞으로도 여건이 되는 한 자원봉사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봉열 중마동장은 “가정이 어려운 우리 지역 취약계층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를 해주신 포스코 광양제철소 봉사단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꼭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맞춤형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NSP통신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