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경북 홍보관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9-27 15:56 KRD7
#경북도 #안전산업박람회 #안전경북

경상북도 홍보관과 경북소재 어린이 안전산업 기업체가 참가하는 공동관을 운영

NSP통신-경상북도는 지난 25일부터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에 경상북도 홍보관과 경북소재 어린이 안전산업 기업체가 참가하는 공동관을 운영했다.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지난 25일부터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에 경상북도 홍보관과 경북소재 어린이 안전산업 기업체가 참가하는 공동관을 운영했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지난 25일부터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에 경상북도 홍보관과 경북소재 어린이 안전산업 기업체가 참가하는 공동관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어린이 안전산업 디자인 공모전 출품작 51건을 비롯해 참가 업체의 어린이 용품을 전시함으로써 경상북도의 어린이 안전산업의 발전과 우수성을 알리고, 안전경북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했다.

특히 화재·지진시 생존 방호 로봇과 방독·방진 마스크, 지진방재 시스템 및 교차로 횡당보도 알리미 등 스마트 산업과 연계된 안전산업 제품들이 관심을 끌었다.

G03-8236672469

또한 전시된 어린이 안전산업 디자인 공모전 출품작은 오는 11월 구미코에서 개최되는 어린이 안전산업 디자인 대전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경북 홍보관 및 기업관 운영은 국내 어린이 안전산업의 선점효과는 물론 관련 산업 활성화 및 국내외 시장확대를 위해 진행됐고, 신규 바이어 확보 지원을 통한 실질 매출 증대 및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도 누릴 수 있어 의미 있는 자리였다.

최웅 경북도 재난안전실장은 “어린이 안전산업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들의 전시품들이 우수하다”며 “참가 기업들을 알리고 경북의 안전산업을 알리는데 이번 박람회가 좋은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경북이 안전산업의 메카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