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안국)에서는 지난 10일 ~11일, 1박2일에 걸쳐 영덕군 관내 한부모 및 조손가정, 27명을 대상으로 가족역량강화 프로그램 ‘알콩 달콩 사랑키우기!’ 를 실시했다.
이번 가족역량강화프로그램은 가족단위 나들이로 대전 화폐박물관, 국립중앙과학관, 오-월드 체험, 가족관계향상교육,화합의 시간을 가져 가족관계 강화와 건강한 가정의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실시했다.
첫째 날엔 화폐박물관을 견학하며 우리 나라 화폐의 역사와 종류, 다양한 화폐의 모양과 화폐가 만들어지는 과정,위조화폐감별법 등 화폐 관련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대전국립중앙과학관을 방문해 다양한 신비한 과학의 세계를 직접 체험하고, 천체관에서는 ‘3D로 만나는 우주여행’ 이라는 주제로 과학 해설사의 자세한 설명으로 우주와 천체에 대해 알아보았다.
둘째 날에는 대전 오-월드 아프리카 사파리 투어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신기함과 다양한 놀이 기구 체험, 더위를 날려줄 물놀이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속에서 자녀와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10일 일과를 마친 후, 호텔 내 세미나실에서는 ‘좋은가족만들기 상담센터’ 대표인 문형욱 강사의 진행으로 가족관계향상교육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간에는 가족 간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법, 직접 실습하면서 표현하는
방법을 연습해보고,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통해 가족 화합 및 소중함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한편 센터에서는 기족의 건강성 증진과 화합을 위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오는 24일에서 25일 1박 2일 ‘다문화가족 캠프’ 와 영덕 군민 대상으로 28일 ‘8월 가족사랑의 날’을 실시할 예정이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