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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콘진원, 게임인재원 교육생 모집…21일까지 신청 접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16 14:47 KRD7
#문체부 #콘진원 #게임인재원 #교육생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해외연수 기회 부여, 인턴십 연계 등 다양한 혜택 제공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게임산업 핵심인재 육성의 요람이 될 정부 주도의 ‘드림스쿨’이 문을 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화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이달 21일까지 게임인재원 교육생을 모집한다.

다음 달에 문을 여는 게임인재원은 게임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최적화된 미래형 인재의 육성이 절실하다는 산업계, 학계, 정책관계자들 간의 수많은 논의와 고민의 산물로 탄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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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인재원의 교육방식은 철저하게 ▲실무중심적 ▲현장중심적 ▲취업연계형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과정은 ▲게임 기획 ▲그래픽 ▲프로그램 등 세 분야로, 총 65명의 예비 취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선발해 올 8월부터 전일제(월~금, 09:00~18:00)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기간은 총 2년이며, 1년 차에는 게임 개발자의 기초 능력 배양을 위한 기본교육이, 2년 차에는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현장중심형 게임제작 전문교육이 이뤄진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미국 GDC(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독일 게임스컴(Gamescom), 일본 게임쇼(Gameshow) 등 해외 유수의 게임전시회 참가 및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21일 24시까지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프리스쿨 전형(2주 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게임인재원에서는 기업이 원하는 교육을 직접 실시하고 그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을 채용까지 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실무중심 현장연계 프로젝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배출된 우수 인력과 게임기업간 매칭을 통해 그동안 고질적으로 지적돼온 기업-인력 간 불균형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게임인재원 출범에 대해 업계를 중심으로 지난 2000년부터 2014년까지 운영된 게임아카데미의 성과를 이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과거 15년 간 운영된 게임아카데미의 평균 취업률은 90%에 육박하며 특히 2000년, 2002년, 2006년에는 100% 취업률을 달성하기도 했다. 국내외 수상 경력도 113회나 된다. 또 현직 대기업 팀장급 및 중소개발사 대표 중에는 게임아카데미 출신들이 다수 포진해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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