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덕군, 민선7기 1주년 기념행사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7-01 17:01 KRD7
#영덕군 #이희진영덕군수 #민선7기 #기념사

이희진 영덕군수 주민・동료와 군정방향 공유 의지 밝혀

NSP통신-영덕군 민선7기 1주년 기념행사에서 이희진 영덕군수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영덕군)
영덕군 민선7기 1주년 기념행사에서 이희진 영덕군수가 기념사를 하고 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 민선7기 1주년 기념행사가 1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른 아침 주요 간부와 함께 영덕읍 충혼탑에서 참배를 마친 이희진 영덕군수는 기념식에 앞서 대호수산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근로현장을 살폈다.

기념식에는 군정발전 유공 민간인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는데 주민참여예산위원들도 참석해 이 군수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G03-8236672469

위촉장 수여식은 현재 영덕군이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주민참여예산제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 것으로써 이후 차상수 기획감사실장이 직접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과정을 브리핑했다.

민선7기 2년차를 맞은 이희진 군수는 기념사에서 지난 1년의 성과와 향후 군정방향을 밝혔다.

민선7기 출범 후 4년의 큰 그림, 즉 공약을 확정하고 실천계획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지난해 말 영덕군은 태풍 콩레이의 내습을 겪었다. 하지만 전국 자원봉사자의 도움과 성금에 힘입어 피해를 수습하고 적절한 대응으로 국비 1,235억을 피해복구비로 확보했다.

그동안 복구개선사업에 집중한 영덕군은 현재 94%의 사업을 완료했고 올해 초 개소한 스마트통합관제센터가 24시간 CCTV 500여대를 모니터하며 재해와 범죄를 예방하는 등 이 군수는 군정성과로 안전사회의 기반 구축을 우선으로 꼽았다.

또한 축산 블루시티 조성, 근대역사문화재생, 사계절 해수욕장 사업 등으로 문화관광을 활성화했고 덕곡천 친수공간, 오십천 둘레길, 공공실버주택, 버스 교통카드 도입 등 정주여건을 개선했다.

농촌인력지원센터 운영, 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연구개발 및 수출지원, 송이장터 운영으로 농산어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영덕아산병원 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 개설, 밥상공동체 확대 등 인구감소대책도 마련했다.

아울러 탈원전에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조성을 목표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지원사업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강구 연안항 확대개발, 중부내륙철도망 구축사업을 추진했다.

오는 2020년의 비전으로 ‘더 여유롭고 더 가치있게 변하는 영덕’ 을 제시한 이 군수는 주민중심의 쾌적한 정주도시, 관광객 체류중심 도시를 목표로 주민주도적 신행정을 실현하고 2천만 관광시대 추진 및 역사문화의 재발견, 여유로운 정주여건 조성, 안전한 영덕 건설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