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시 공공건축물 안전 오는 28일까지 점검

NSP통신, 남성봉 기자, 2011-09-21 11:52 KRD7
#부산시 #안전실태 #공공건축물

[부산=DIP통신] 남성봉 기자 = 부산시가 시와 투자기관에서 관리하는 공공건축물의 안전관리실태를 오는 28일까지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공건축물에 대한 시설, 전기, 가스, 기계, 소방 등에 대한 분야별 확인을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점검이다.

점검반은 부산시 안전관리담당을 반장으로 시 직원과 민간전문가 등 6명으로 구성되며 중구 대청동 부산근대역사관, 동래구 온천동 해양자연사박물관, 강서구 명지동 수산자원연구소 등 16개소에 대한 점검에 나서게 된다.

G03-8236672469

점검은 ▲벽체와 기둥, 보 등 구조부의 결함여부와 ▲담장, 축대, 옹벽 등 부대 시설물의 안전성 여부, ▲전기, 가스, 기계, 소방시설의 안전기준 적합여부, ▲재난예방을 위한 시설물 점검 및 검사이행 여부, ▲관리주체의 안전의식 및 재난관리체계 구축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시는 점검결과 단순경미한 사항은 신속히 안전대책을 강구하고 중대사항은 요인해소시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결과의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타 부서나 기관에 전파해 유사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대비하고 표본점검 대상외의 시설물은 시설 관리부서에서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토록 했다.

nam68@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