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백승주 의원, LG화학 구미 투자 환영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19-06-11 16:18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구미시

투자 계획이 조기에 이행되기를 기대

NSP통신-경북 구미갑 백승주 의원 (구미시)
경북 구미갑 백승주 의원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백승주 의원(경북 구미갑)은 LG측이 LG화학의 구미 투자를 결심하고, 경북도와 구미시가 유치 제안서를 제출함에 따라 구체적인 협의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백 의원은 작년 말부터 최근까지 LG 핵심 임원들을 직접 만나 LG의 구미 신규 투자를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

또 그러한 차원에서 LG화학의 최종 투자 결정이 이뤄진 것에 감사하고, 투자 계획이 조기에 이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어 백 의원은 LG측의 이번 결정은 구미를 떠난 대기업들이 구미로 다시 회귀하는 ‘리쇼어링’의 새로운 유형이고, 이러한 선택이 반드시 성공사례가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LG화학의 구미 투자가 실현된다면 이것은 국내 대기업이 해외가 아닌 국내에 투자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자신감을 우선 고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경북도와 구미시는 지속 가능한 투자 유치와 LG의 이러한 전략에 대해 친기업적 차원에서의 지원을 대폭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 의원은 “경북도와 구미시는 LG화학 투자 유치를 조속한 시일내 마무리해 시의적절한 투자를 이끌어내어 구미를 떠난 다른 대기업‧중소기업들이 구미로 되돌아오도록 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