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와 한국잡월드는 지난 9일 아동 및 청소년, 보호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제19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한국잡월드와 공동으로 진행했고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세계의 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이다.
‘제19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공동 나눔 행사에서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구강건강 관리법 및 예방법에 대해 정보제공을 진행했으며 덴탈버스를 이용해 치과의사 직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
이 밖에도 평소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1000개의 구강관리용품 및 구강관리 리플렛, 보호자 지침서를 제공했다.
진세식 협회장은 “한국잡월드와 함께 아동 및 청소년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덴탈버스 체험을 통해 치과의사와 치위생사 직업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가 실시하고 있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함께 나눌수록 세상이 따뜻해 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협력기업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