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다음주 전국 분양 시장은 연휴로 인해 큰 이슈가 없는 상태다.
현재 청약에 들어가는 곳은 단 2곳으로 국민임대 1곳을 제외하면 463가구가 고작이다. 하지만 수도권 광교신도시, 인천을 비롯해 대전 도안신도시, 부산 등 주요지역 알짜단지들의 견본주택(모델하우스) 오픈이 계획돼 있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의 분양준비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9월 셋째 주에는 전국 2개 사업장에서 국민임대를 포함한 1469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당첨자 발표는 7곳, 계약은 9곳에서 진행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무려 6곳이 된다.
◆청약 = 오는 20일 LH는 경북 포항시에서 ‘포항장량 5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의 청약일정에 돌입한다. 총 1006가구의 대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 58~88㎡의 소형으로 구성될 예정.
21일에는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금강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춘천 뉴시티 코아루’가 분양에 들어간다. 총 463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 105~112㎡의 중소형 규모로 이뤄진다. 사업지 인근에 북한강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전망되며, 춘천시농산물도매시장, 강원교육청 등의 편의시설이 인근에 위치한다.
◆견본주택 오픈=다음 주에는 무려 6곳의 사업장에서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먼저 9월 19일 경기 광교신도시에서 ‘광교 하이니티(오)’가 포문을 열며, 21일에는 ‘전남순천 센트럴카운티(2차분)’이 내방객을 맞는다.
23일에는 ‘대전도안 예미지(7블록)’, ‘율리역 벽산블루밍(1, 2단지)’, ‘순천 중흥S-클래스3차’가 오픈하며, 24일에는 ‘논현2차 푸르지오시티(오)’가 역시 모델하우스의 문을 연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오는 19일에는 ‘신동백 서해그랑블2차’와 ‘웅진스타클래스 안동’이 각각 당첨자를 발표한다.
같은 날 ‘의정부민락2 A4, A5블록(국민임대)’, ‘부산초읍 삼정그린코아’, ‘세곡 리엔파크 5단지(시프트)’, ‘천왕이펜하우스 1, 3단지(시프트)’는 계약을 실시한다.
20일에는 ‘보금자리 강남세곡지구 A-1(본청약)’, ‘인천청라 A10, A32블록 상록힐스테이트’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같은 날 ‘김해율하2차 e편한세상’, ‘충남동대 한성필하우스’는 계약일정에 돌입한다.
21일에는 ‘광교 A18블록 호반베르디움’, ‘다대 롯데캐슬블루(다대2주공)’, ‘구로동 지웰’이 계약을 실시한다. 23일에는 ‘광주오포 극동스타클래스’, ‘당진 엠코타운’, ‘충주 보성 꿈에본’이 각각 당첨자를 가릴 예정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