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2019 인디크래프트 30일 개막 눈앞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5-22 11:52 KRD7
#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19인디크래프트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가 ‘인디크래프트, 대한민국게임페스티벌 2019’을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판교 신분당선 썬큰광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성남시가 개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해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및 개발자-유저-플랫폼이 서로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디 크래프트는 관람객들이 게임을 문화로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연계한 점이 특징이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20개의 인디게임을 시연해볼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VR과 캐리커쳐 등을 체험해볼 수 있고 다양하게 마련된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특히 30일 오후 6시부터는 개발자, 서포터즈, 후원사 및 개인후원자, 유관기관, 협회 등이 참석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넥슨 DJ동호의 ‘징징’의 스페셜 공연으로 문을 열고, 건전한 게임 생태계 조성 및 인디게임 육성을 위해 인디 크래프트를 함께 만든 이들이 결의를 다지는 인디크래프트 선언문을 낭독한다. 선언문 낭독 후 게임과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관, 학계, 업계 및 관계자와 함께 ‘게임은 문화다 퍼즐’을 완성하는 퍼포먼스도 이어진다. 축하공연으로는 성남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재즈밴드 공연도 이어진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인디게임의 미래를 위한 인디크래프트가 곧 개최된다”며 “정부기관과 학계, 업계가 모두 하나가 되어 이번 행사를 잘 치러 낼 자신이 있다. 글로벌게임으로 거듭날 대한민국의 새로운 인디게임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