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시보건소, 봄철 진드기 주의 당부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5-08 11:23 KRD7
#김포시보건소 #봄철 #진드기 #주의당부 #매개감염병
NSP통신-김포시청 전경. (NSP통신 DB)
김포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김포시보건소(소장 강희숙)는 나들이 철 풀숲, 들판, 텃밭, 야산 등 풀이나 숲에 서식하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를 당부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라임병, 진드기매개뇌염이 있으며 38℃이상 고열, 근육통, 구토, 설사 증상이 나타난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주로 가을철에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으나 1년 중 겨울을 제외한 모든 시기에 발생하며 진드기에 물리지 않으려면 외출 시 긴팔, 긴 바지, 모자 등을 착용해 피부노출을 최소화 해야 한다.

G03-8236672469

풀밭위에 앉거나 눕지 않고 지정된 등산로와 야영장을 이용하며 외출 후에는 즉시 샤워하고 입은 옷은 반드시 털어 세탁해야 한다.

진드기매개감염병은 예방백신과 치료제가 없고 한번 감염된 사람도 재감염될 수 있으므로 최선의 예방법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며 야외활동이나 작업 시 기피제를 사용하는 것도 크게 도움이 된다.

김포시보건소는 진드기예방을 위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과 산책로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모담산, 문수산, 가현산 등에 6대를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