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산은, 글로벌 엑셀러레이터와 협업…벤처생태계 선진화 모색 나서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4-28 18:10 KRD7
#산업은행 #스타트업 #벤처 #플랫폼
NSP통신-지난 26일 개최된 Global Accelerator Round 현장 사진 (산은)
지난 26일 개최된 Global Accelerator Round 현장 사진 (산은)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산업은행(이하 산은)이 글로벌 엑셀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벤처생태계 선진화 모색에 나섰다.

산은은 지난 26일 본점 IR센터에서 벤처투자플랫폼인KDB NextRound의 스페셜라운드로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 액셀러레이터인 Plug and Play를 초청해 Global Accelerator Round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라운드는 Plug and Play의 벤처스타트업 보육 노하우의 공유 및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의 한국진출 지원과 국내 투자자 앞 투자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G03-8236672469

라운드에는 Plug and Play 본사의 최고운영담당임원(COO)이 참석하여 동사가 전 세계에서 운영중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하고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과 글로벌 대기업간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통한 협업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스타트업 IR 시간에는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마이닝 전문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네덜란드의 ProcessGold를 포함해 Plug and Play가 전 세계에서 발굴해 보육중인 글로벌 혁신 스타트업 4개사가 대기업 CVC 담당자와 벤처캐피탈 심사역 등 국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열띤 IR을 실시했다.

산은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벤처투자플랫폼인 KDB NextRound의 글로벌 스페셜라운드를 확대할 것”이라면서 “혁신 벤처기업의 해외진출과 벤처생태계의 선진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KDB NextRound는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기업에게는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8월 출범한 벤처투자플랫폼이다.

현재까지 238라운드를 개최해 848개 벤처기업이 투자유치 IR을 실시했고 그 중 130개 기업이 7100억원 이상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