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署, 북한이탈주민 합동결혼식 개최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4-13 14:59 KRD7
#안성경찰서 #윤치원 #북한이탈주민 #합동결혼식 #탈북민정착
NSP통신-12일 안성 더AW웨딩컨벤션에서 북한이탈주민 합동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와 윤치원 서장(뒷줄 오른쪽 여섯번째)을 비롯해 안성경찰서 보안계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경찰서)
12일 안성 더AW웨딩컨벤션에서 북한이탈주민 합동결혼식을 올린 신혼부부와 윤치원 서장(뒷줄 오른쪽 여섯번째)을 비롯해 안성경찰서 보안계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경찰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경찰서(서장 윤치원)는 12일 안성 더AW웨딩컨벤션에서 북한이탈주민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안성경찰서 보안계와 더AW웨딩컨벤션(대표 이경학)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탈북민 3만명 시대에 통일의 마중물 역할을 할 북한이탈주민에게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장기적으로 생활안정을 통한 범죄예방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합동결혼식은 그동안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북한이탈주민 3커플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안성음악협회(회장 소희경)의 악기연주 및 축가 후원과 신원주 안성시의장, 김이태 안성경찰서 보안협력위원장, 북한이탈주민, 안성시민 등 하객 300여 명의 축하와 응원 속에 성대히 거행됐다.

G03-8236672469

윤치원 서장은 결혼식 주례사를 통해 “온갖 역경을 딛고 자유 대한민국에 왔고 앞으로도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양보와 배려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가정을 꾸려달라”고 당부했다.

결혼식을 올린 북한이탈주민 A씨는 “이렇게 많은 분들의 축하를 받으며 성대한 결혼식을 올리게 돼 꿈만같고 너무나 감격스럽다”며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서 잘 정착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안성경찰서는 탈북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통한 범죄예방환경 조성을 위한 각종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