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콘트라:리턴즈·테라 클래식·패스 오브 엑자일 등 다양한 라인업 준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4-13 11:04 KRD7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운 #콘트라 #테라클래식 #패스오브엑자일

2차원 게임, 액션 아케이드, 캐주얼, 대작 IP 등 각양각색 모바일 라인업 공개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올해 공격적긴 행보를 준비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 및 글로벌 무대에서 흥행력이 입증된 대형 IP를 활용한 게임들과 ‘미소녀’, ‘오락실’, ‘퍼즐’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잘 살린 다수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모바일 게임에서는 지난 3월 28일 출시한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가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게임 급상승 1위, 최고 매출 순위 4위(4월 10일 기준)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2위(4월 8일 기준) 등 양대 마켓 상위권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G03-8236672469

이어 카카오프렌즈 IP 게임 중 최초로 사전 예약자 230만명을 달성한 모바일 퍼즐 ‘프렌즈타운’이 상반기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퍼즐 플레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가 꿈꾸는 도시를 만들어간다는 특징을 갖고 있으며 총 8종의 캐릭터 별로 특화된 장식시스템과 참신한 꾸미기 퀘스트를 통해 기존의 퍼즐 게임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아기자기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 정통 오락실 액션 게임의 맥을 잇는 액션 아케이드 ‘콘트라: 리턴즈’가 상반기 출시를 예고하며 한때 동네 오락실을 주름잡던 게임 고수들의 기대감을 한층 증폭시키고 있다. 콘트라: 리턴즈는 화려한 총기 액션과 짜릿한 손맛을 제대로 경험 시켜주는 횡스크롤 방식의 모바일 액션 아케이드 게임이다.

이와 함께 국내 모바일 시장을 또 한 번 강타할 것으로 기대되는 오픈월드 MMORPG ‘테라 클래식’이 출격을 앞두고 있다. 테라 클래식은 온라인게임 ‘테라’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특히 박진감 넘치는 전투시스템과 협력플레이를 극대화 했다는 점에서 국내 MMORPG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PC 온라인게임에서는 글로벌 대작 ‘패스 오브 엑자일(Path of Exile)’을 오는 6월부터 선보인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핵 앤 슬래시 전투 기반의 본능적인 타격감과 액션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한다. 현재 총 8개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외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대작 MMORPG ‘달빛조각사’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퍼블리싱 신작과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자체 개발 신작 ‘디즈니 프렌즈 탁구’를 비롯해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대작 PC MMORPG ‘에어(A:IR)’의 북미유럽 및 국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준비해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게이머들의 다양한 입맛에 맞춰 유명 IP와 독특한 소재 등을 바탕으로 한 양질의 게임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수준 높은 게임성은 물론 차별화 된 재미로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