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5일 금융권은 강원도 산불 피해 금융지원에 나섰다. 산업은행(이하 산은), 기업은행(이하 기은) 등 정책금융기관은 물론 KB금융‧우리금융지주‧하나금융지주‧신한지주 등 금융사에서도 급히 지원책을 내놨다.
금융결제원 신임 원장에 김학수 전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이 선임됐다. 비 한국은행 출신 첫 금융결제원장이다.
○…(정책) 금융권, 강원도 산불 금융지원 나서 = 금융권이 5일 강원도 산불 피해 금융지원에 나섰다.
산은,기은, 신용보증기금, 농어업재해대책자금신용보증 등 정책금융기관의 기존 대출 및 보증에 대해 최대 1년간 상환을 유예하고 만기를 연장한다.
은행 및 상호금융에선 피해기업 및 개인의 대출원리금에 대해 일정기간(예: 6개월) 상환유예(또는 분할상환) 및 만기연장 유도하고 보험에선 가입 보험회사를 통해 재해관련 보험금 신속 지급, 보험료 납입 유예 등 지원 등을 지원한다.
○…(인사) 신임 금융결제원장에 김학수 전 증선위원 = 금융결제원이 5일 사원총회를 열고 임기가 만료되는 이흥모 원장 후임에 김학수 전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을 선임했다.
이는 비 한국은행 출신 첫 금융결제원장이다.
○…(사회공헌) 국민은행‧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 KB국민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각 분야의 전문 강사가 사업계획서 작성, 상권 및 입지분석 활용방안, SNS를 활용한 사업장 홍보, 성공사업자 특강 등 예비창업자 및 자영업자가 기본적으으로 알아야할 내용에 대해 강의했다.
또 창업전문가가 제공하는 1대1 현장 컨설팅, 투자전문가가 제시하는 자산관리 및 재테크 비결, 변호사와 함께 하는 상가임대차보호법 관련 법률 상담 등의 개별 자문 공간도 마련됐다.
이번 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최대 5000만원의 소상공인 창업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교육 수료증이 배부된다.
○…(4차산업) 우리은행‧라인, 인공지능 기술 협업 업무협약 체결 = 우리은행과 네이버 라인(이하 라인)이 인공지능(이하 AI) 기술을 결합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인공지능 전문가로 구성된 AI 공동 Lab을 신설하고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활용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