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범시민유치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3-11 14:33 KRD7
#경주시 #축구종합센터 범시민 유치위원회 #주낙영 경주시장

신라 ‘축국’ 역사성, 쾌적한 환경 속 최고 축구인프라 구축... 한수원, 500억 투자 강점 강조

NSP통신-경주시가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범시민 유치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범시민 유치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범시민 유치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이를 통해 경주만의 강점을 강조하고 최종 후보지 선정을 위한 유치 총력전을 펼쳤다.

범시민 유치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공동위원장에 주낙영 경주시장,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을 선임하고 의회와 공무원, 산학연, 언론인, 체육인, 시민단체, 전문가 등 40여명으로 구성했다.

G03-8236672469

위원회는 사회 각계각층에서 축구종합센터의 경주유치를 목표로 활발한 유치활동을 펼쳐왔다.

경주시는 이날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앞두고 준비한 발표 자료를 선보였다.

NSP통신-주낙영 경주시장이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범시민 유치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범시민 유치위원회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의 기후‧접근성‧저렴한 비용부담‧역사성‧최고의 인프라 등을 갖춘 경주가 축구종합센터 유치 최적지임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는 ‘축국’의 역사성, 쾌적한 기후, 우수한 접근성, 최고의 축구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한수원 500억 투자라는 저렴한 비용부담의 장점을 보유한 경주시가 축구종합센터 유치의 최적지라고 확신한다”고 유치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주 시장은 “유소년 축구메카도시 경주시에 축구종합센터를 유치해 한국축구의 중심지로 성장 시키겠다”고 시민들의 관심과 지원을 촉구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