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시, 현장밀착형 규제신고센터 운영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9-03-08 14:09 KRD7
#김포시 #현장밀착형 #규제신고센터 #규제개혁
NSP통신-김포시청 전경. (NSP통신 DB)
김포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2019년 주민 생활에 불편과 부담을 주거나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각종 불합리한 규제 등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현장밀착형 규제신고센터’를 운영한다.

기존 규제신고센터는 주로 온라인으로 신고하거나 시민이 직접 방문해 신청하는 행정기관 중심의 운영 방식이었으나 올해부터는 소상공인, 기업 등 현장을 직접 찾아가 규제·애로사항 등을 듣고 접수하는 수요자 중심의 현장밀착형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접수된 규제 중 법령대상 규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조례나 규칙 등의 자체 개정대상 규제는 소관부서의 검토를 통해 정비함으로써 시민생활과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적극 개선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규제신고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시 홈페이지, 반상회, 소셜네트워크워크 서비스 등 온라인과 시청 민원여권과, 읍·면·동 민원창구, 소상공인지원센터 등에 규제신고센터 안내문을 비치하는 등 홍보 활동도 적극 펼칠 예정이다.

박영상 기획담당관은 “현장밀착형 규제개혁신고센터 운영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기획담당관실 법무규제개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