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 2019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 ‘퓨쳐스’ 8기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운영위원 모집은 1월 28일부터 지난 14일까지 공개모집으로 진행됐고,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됐다.
이날 행사에서 총 20명의 청소년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수련관 소개, 시설탐방, 소양교육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8기 ‘퓨처스’는 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활동, 구미시 청소년들의 욕구 조사와 의견수렴을 위한 캠페인 및 연구활동, 의견 반영을 위한 토의활동 등이 매월 1회 운영된다.
특히 이번 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와 창의적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플립러닝과 PBL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작년에 이어 청소년운영위원으로 활동하게 된 A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K양은 “7기에 이어 8기에서도 청소년운영위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수련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청소년수련관장 신정순은 “구미시 청소년을 대표해서 선출된 만큼 한 해 동안 수련관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라며, 수련관 또한 청소년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청소년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실제로 2017년 11월 구미대학교에서 위탁 운영 후 청소년 중심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지난해 청소년 이용율이 3배 이상 늘었으며, 올해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물론 학교연계 숙박형수련활동과 더불어 자유학기제연계 체험활동, 토요체험활동, 문화강좌, 방학특성화프로그램,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스포츠대회, 생존수영 등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전문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련관 이용에 대한 문의는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