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씨티은행‧YWCA, 올해 한국여성지도자상 대상에 조형 한국여성재단 고문 선정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2-25 11:34 KRD7
#한국씨티은행 #YWCA #여성지도자상 #사회학 #여성학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한국씨티은행과 한국YWCA연합회가 한국여성지도자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로는 조형 한국여성재단 고문이 선정됐다. 씨티은행에 따르면 조형 고문은 사회학자이자 여성학자로서 지난 1975년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로 부임한 후 여성학 강좌를 개설하였고 여성학 석사 과정을 제도화하는 데 공헌했고 여성학을 실천적 학문으로 발전시켜 한국 여성운동의 새로운 장을 여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젊은지도자상 수상자로 선정된 장혜영 감독은 유튜브 채널 운영과 장편 다큐멘터리 제작‧출판‧강연 등의 활동으로 사회적 약자의 인권 문제를 알렸고 온라인에 기반을 둔 새로운 시민운동 방식으로 시민참여와 소통의 민주주의를 위한 담론적‧실천적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G03-8236672469

또 유튜브 채널 생각많은 둘째언니를 운영하며 여성‧장애인‧빈곤층 문제‧시민참여와 민주주의에 대해 새로운 담론을 제기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의 시상식은 오는 4월 16일 오후 2시 서울 명동에 전국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