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전문인력 위촉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9-02-21 10:31 KRD7
#스마트쉼센터 #인터넷과의존 #상담사 #예방강사 #가정방문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예방강사·상담사 17명 위촉식 개최

NSP통신-경기도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도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적극적으로 대응·해결하기 위한 전문인력 17명을 위촉해 운영에 들어간다.

경기도는 22일 오전 10시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에서 ‘2019년도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예방강사·상담사 위촉식’을 개최한다.

앞서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예방교육강사와 가정방문상담사를 1월부터 이번 달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으며 이들은 경기 북부 10개 시군에서 3월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G03-8236672469

예방교육 강사는 교육을 희망하는 각종 기관·단체 등에 파견돼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의 이해와 실태, 바른 사용 습관 형성 등에 대해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가정방문상담사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일상생활 등에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들을 위해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 스마트폰 과의존 조절 능력과 능동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도록 돕는다.

경기북부스마트쉼센터는 북부지역 아동청소년을 비롯해 군인·성인 등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을 치유·예방하고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도모하는 전문 기관이다.

이곳에서는 스마트폰·인터넷 과의존 예방교육, 가정방문상담, 스마트폰 대안 프로그램, 부모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경기도 가족여성담당관은 “최근 스마트폰 사용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어 유아동 및 학부모 대상 예방교육이 더욱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도의 적극적 지원으로 북부도민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를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관련 상담 및 교육 문의는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