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시 공식 페이스북 출범…온라인 SNS 소통체계 강화

NSP통신, 이상철 기자, 2011-07-01 19:09 KRD7
#부산시 #페이스북 #온라인 SNS

[부산=DIP통신] 이상철 기자 = 부산시 공식 페이스북이 오는 4일 출범한다.

부산시 1일 현재 운영하고 있는 공식 트위터, 블로그와 함께 온라인 SNS 소통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페이스북을 출연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세계 7억5천만 인구가 이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국내 이용자도 이미 400만을 넘었다.

G03-8236672469

부산시는 이들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실시간 시정홍보와 쌍방향 소통을 극대화한다.

안부와 소소한 일상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부산시 제작 콘텐트 가운데 시정종합정보와 생활정보를 모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눈 맛’ 좋은 사진과 영상 콘텐트를 활용해 부산의 볼거리, 즐길 거리, 먹 거리를 감각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부산시 공식 페이스북은 인터넷은 물론 휴대전화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페이스북 로그인 후 검색란에서 '부산광역시' 또는 'BusanCity'를 찾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http://www.facebook.com/BusanCity를 입력하면 된다.

부산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 ‘좋아요(Like)’를 클릭하면 부산과 실시간으로 만날 수 있다.

한편, 부산시는 공식 페이스북 출범과 함께 시민참여 이벤트를 개최한다.

부산시 페이스북의 도메인 주소를 맞추는 퀴즈형식으로, 부산시 공식 페이스북에 접속해 ‘좋아요’를 클릭한 뒤 댓글로 정답을 남기면 참가완료.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며 정답자 가운데 총 21명을 추첨해 아이패드2(1명)와 문화상품권 1만원권(20명)을 상품으로 준다.

lee21@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