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 광산구, 신년 특별 기획공연 ‘소촌만福(복)래’ 개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1-16 10:40 KRD7
#광주 광산구

오는 19일 오후 4시 소촌아트팩토리서···예술공장 토요 문화만찬 시리즈 결산

NSP통신-광주 광산구 신년 특별기획 공연 소촌만福(복)래. (광주 광산구)
광주 광산구 신년 특별기획 공연 ‘소촌만福(복)래’. (광주 광산구)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오는 19일 오후 4시 소촌아트팩토리에서 ‘예술공장 토요문화만찬 시리즈 결산’ 신년 특별기획 공연 ‘소촌만福(복)래’를 개최한다.

‘예술공장 토요문화만찬’은 공연과 디저트 문화를 결합한 시리즈 프로그램으로 소촌아트팩토리에서 지난 해 7월부터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진행됐다.

신년을 맞아 그동안의 행사를 결산하고 찾아주신 관객들의 한해에 만복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한 것.

G03-8236672469

이번 행사에서는 한해의 만복을 기원하는 사물놀이, 웃다리농악, 전통춤 등 흥 넘치는 공연이 진행된다.

웃다리농악은 연초에 사자를 쓰고 마을을 돌면 나쁜 액들은 몰아내고 만복이 들어온다고 해 연초에 많이 행해졌던 농악놀이다.

이와함께 길놀이, 비나리 등 천지개벽, 축원덕담 등 앞날의 행복을 기원하는 내용을 담은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은 ‘아리솔’과 ‘놀이꾼들 도담도담’이 맡는다.

‘아리솔’은 우리나라의 평화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다양한 전통문화 예술 공연을 하고 있는 농악단체이며, ‘놀이꾼들 도담도담’은 전통예술의 현대적인 공연화를 목적으로 결성된 전통 예술단체다.

이번 행사는 광산구와 아르코공연연습센터@광주 공동운영위원회에서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소촌아트팩토리가 협력해 진행한다.

공연 관람 이후에는 커피와 다과를 제공하며, 유료(5000원)로 진행된다.

또 입금 선착순 50명에게는 복주머니가 제공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광산구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