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수원FC가 2019시즌 대학생운영단 호베네스 11기를 모집한다.
수원FC 대학생운영단 호베네스는 스페인어로 ‘청년들’이라는 의미로 프로스포츠구단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1년 처음으로 시작됐다.
횟수로 8년, 기수로 11기를 맞이한 호베네스는 배출한 인원만 약 200명으로 수원FC 대학생운영단 출신은 현재 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K리그에 관심있고 열정이 넘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원 소재 대학교에 다니는 대학생, 수원 거주 대학생에게는 선발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모집은 11일부터 오는 22일까지이며 해당 기간 수원FC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사항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는다. 서류 심사와 면접 후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11기 호베네스는 2019시즌 수원FC의 K리그 2 홈경기 활동은 물론 주니어리그, 마케팅, 지역밀착 활동을 비롯한 구단 각종 행사에 투입돼 현장의 풍부한 실무 경험을 쌓는다.
특히 호베네스 간 워크숍 등으로 대학 생활에 잊지 못할 대외활동 기회를 얻고 홈경기 출입AD카드, 구단 동·하계 단체복, 수료증 등을 받는다.
김종우 수원FC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대리는 “호베네스는 전통을 가진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프로스포츠구단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역 내 많은 인재가 지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