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진전문대, 대기업 금융사 좁은 취업문 '두각' 나타내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2-27 16:27 KRD7
#영진전문대학교 #대기업 금융사 #취업 두각 #대구시

금융실무반...삼성그룹, KB금융그룹, DB금융그룹에 합격자 배출

NSP통신-영진전문대학교 스마트경영계열 금융실무반이 국내 대기업 금융사에 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사진은 금융사에 합격한 학생들과 김영목 지도교수(앞줄 왼쪽 3번째)가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 (영진전문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스마트경영계열 금융실무반이 국내 대기업 금융사에 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사진은 금융사에 합격한 학생들과 김영목 지도교수(앞줄 왼쪽 3번째)가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 (영진전문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대기업 금융사 취업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영진전문대 스마트경영계열 금융실무반이 이달 들어 국내 금융사 최고의 일자리 중 하나인 삼성그룹 금융사 등에 4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냈다.

스마트경영계열은 삼성화재에 합격자를 배출한 것을 비롯해 KB금융그룹 KB손해보험, DB금융그룹 DBCAS, 삼성생명 계열 P&P화재 등에 총 4명이 합격했다고 27일 밝혔다.

G03-8236672469

또 금융실무반 장병찬(2년)학생은 방위산업 분야 대기업체인 LIG넥스원의 원가산정 신입사원 1명 선발에 4년제 대학생들을 제치고 당당히 합격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진전문대 스마트경영계열 금융실무반은 금융분야 현장맞춤형 우수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설돼 금융기관에서 요구되는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이와 같은 성과를 거뒀다.

특히 전문대로는 유일하게 금융전문가 교육과정인 재무설계사(AFPK)교육기관으로 지정됐고, 한국수출입은행, 삼성증권 등 금융기관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현장 전문가들로 교수진을 구성,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여기에 더해 방과 후는 영진자율향상프로그램(YAP과정)을 운영, 동기생들 간 튜터링 및 지도교수의 집중 지도를 갖는다.

삼성화재에 합격한 김혜원 학생은 “방과 후 영진자율향상프로그램(YAP)에 참여해 동기들과 서로 묻고 답하면서 입사 시험에 대비한 아이디어를 얻었고, 금융사 취업에 꼭 필요한 AFPK자격을 정규 수업시간에 집중적으로 학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며 “취업 한파에도 교수 분들의 열정이 합격의 문을 열게 해 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영목 지도교수는“기업현장 맞춤형 주문식교육으로 금융 분야에 최적화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학교 스마트경영계 금융실무반은 금융감독원 주최 '대학생 금융콘테스트'에서 4년제 대학생들과 같이 경쟁해 우수상을 받는 등 금융 전문가 배출에서 빛을 발휘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