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 노인 소득창출 ‘공동농장’ 조성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12-13 15:03 KRD7
#용인시 #노인소득창출 #공동농장 #백암면이송마을 #생산시설

백암면 이송마을, 생산시설·가공장비 구축

NSP통신-13일 용인시농업기술센터가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 아송마을에 공동농장을 조성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준공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용인시)
13일 용인시농업기술센터가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 아송마을에 공동농장을 조성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준공식에서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용인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용인시농업기술센터는 13일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 아송마을에 노인들이 공동으로 농작물을 재배·가공해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공동농장’을 조성했다고 알렸다.

갈수록 고령화되고 있는 농촌 노인들이 적게나마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해 활기차고 안정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공동농장은 마을 공동 부지에 참깨, 들깨 등의 농작물을 함께 재배하는 생산시설과 이를 이용해 참기름이나 들기름 등을 만드는 가공시설물로 구성됐다.

G03-8236672469

시는 이곳에 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330㎡ 규모의 비가림하우스 1동을 짓고 기존 마을 창고를 리모델링해 저장고, 착유기, 포장장비 등의 가공시설을 설치했다.

또 노인들의 식품가공업 영업 등록을 돕고 생산된 상품이 단일 브랜드로 판매될 수 있도록 브랜드 개발, 포장재 제작 등을 지원했다.

이곳에서 생산·가공된 참기름, 들기름, 생들기름 등은 ‘마루뜰’이란 브랜드를 달고 관내 로컬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갈수록 고령화 되고 있는 농촌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고 노인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업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