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플레이위드, 엔엑스쓰리게임즈와 로한 모바일 퍼블리싱 계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12-10 10:03 KRD7
#플레이위드(023770) #엔엑스쓰리게임즈 #로한모바일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레드브릿지그룹의 한국 스튜디오인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와 모바일 MMORPG ‘로한 모바일(가제)’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로한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는 물론 대만, 태국, 홍콩, 마카오 지역까지 퍼블리싱 서비스까지 진행하게 된다.

이번에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 중인 로한 모바일은 로한 온라인의 세계관, 게임 시스템 등을 모바일 특성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다.

G03-8236672469

엔엑스쓰리게임즈는 이번 퍼블리싱 계약에 앞서 지난 해 말 로한의 그래픽을 포함한 개발 리소스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과 관련해 플레이위드게임즈와 IP 제휴 계약을 맺고 개발을 진행 중이다.

현재 플레이위드와 엔엑스쓰리게임즈는 로한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를 위한 작업을 준비 중이며 해외 파트너 사와 일정 조율을 통해 로한 모바일의 해외 론칭도 진행할 예정이다.

엔엑스쓰리게임즈의 최재헌 대표는 “로한 모바일은 온라인게임 로한의 대표 콘텐츠와 시스템을 모바일에서 담아냈으며, 플레이위드의 오랜 서비스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김학준 대표는 “이번 로한 모바일의 퍼블리싱 계약과 함께 자사의 대표 IP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게임을 서비스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엔엑스쓰리게임즈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중국의 완미세계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환생신화 RPG인 ‘신세계’와 함께 ‘로한 모바일’ 등 2종의 대형 모바일 게임을 2019년 상반기 내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