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시 안성2동, 주민센터 외벽 고보조명 밝혀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8-11-20 17:11 KRD7
#안성시 #야간홍보활동 #범죄예방 #경관조명 #김건호

고보조명으로 밤길 밝히고 시정 홍보까지

NSP통신-안성2동 주민센터 외벽에 설치된 고보조명 모습. (안성시)
안성2동 주민센터 외벽에 설치된 고보조명 모습. (안성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안성시 안성2동 주민센터에서 시정방침 및 각종 홍보활동을 위해 주민센터 외벽에 설치한 고보조명이 지역주민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고보조명이란 홍보 문구나 그림이 삽입된 필름을 조명에 붙여 벽이나 바닥에 비추는 시설로 높은 시인성을 통해 야간 홍보 활동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이고 보행자에게 심리적 안정감 제공 및 범죄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경관조명 시설이다.

안성2동 주민센터는 상대적으로 시내 중심지에서 떨어져 있고 특히 야간에 주민들이 주민센터를 확인하기 쉽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으나 차량이동 및 보행자가 많은 방향의 주민센터 외벽에 고보조명을 설치해 시정 방침 및 각종 홍보 문구를 표출함으로써 어두웠던 골목을 밝히고 시민들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 조명을 이용한 신선하고 따뜻한 이미지 제작을 통해 각종 캠페인과 지역 행사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건호 안성2동장은 “안성2동 주민센터는 시내 중심지와 떨어져 있고 비교적 야간 조명 시설이 부족한 위치에 있으나 조명 설치를 통한 야간 경관 개선으로 주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주민센터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