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칠곡군 ‘노사민정 협의회' 상생적 파트너십 강화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1-19 17:40 KRD7
#경북 칠곡군 #칠곡군 #노사민정 협의회

일과 삶이 조화로운 화합과 통합의 칠곡군 조성

NSP통신-19일 칠곡군은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상호 상생협력을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칠곡군)
19일 칠곡군은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하고 상호 상생협력을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칠곡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칠곡군(군수 백선기)은 1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백선기 군수를 비롯한 이창훈군의원, 정영출 칠곡상공회소 회장, 노동계, 지역주민 대표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칠곡군 노사민정협의회는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노사협력사업 실적보고, 노사민정 상생협력 방안 토의, 공동선언문 채택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채택된 공동선언문은 노동시간 단축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고민하고, 노·사·민·정 상생적 파트너십을 통한 해결방안을 찾고자 마련됐다.

G03-8236672469

공동선언문의 주요 내용은 노동시간 단축에 따른 일과 삶의 균형 실현, 노동자의 삶의 질 향상,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노사갈등 해결을 위한 정책지원등 을 담고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는 시승격을 위한 우리군의 최우선 과제이며 잘사는 군민 새로운 칠곡 달성에 반드시 선행돼야 할 부분이다”며 “노사민정 모두가 상생 협력해 역량을 모아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칠곡군 ‘지역노사민정협의회 활성화 사업’은 올해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노사정파트너십 워크숍’과 ‘지역노사민정협의회 운영’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