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시, 대학생 중소기업 현장체험 탐방단 운영

NSP통신, 이상철 기자, 2011-05-31 15:51 KRD7
#부산시

[부산=DIP통신] 이상철 기자 = 부산시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중소기업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 중소기업 탐방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부산시는 차수별 30여 명씩 2팀을 우선 구성해 지역의 중소기업 현장방문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 우수 중소기업 현장체험을 통해 취업 희망자들의 대기업 선호 및 중소기업 기피현상을 해소하고 구인구직 미스매치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현장방문할 기업은 강서구 송정동에 있는 태웅(대표 허용도), 오리엔탈정공(대표 서종석·서상원) 등 2개사와 금정구 구서동에 위치한 Bn그룹(대표 조성제) 등 모두 3개 기업이다.

대학생 탐방단은 1일 부경대 학생 30여 명이 태웅을 방문하는 것을 시작으로, 3일에는 동의대 학생 30여 명이 오리엔탈정공, Bn그룹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기업은 방문 대학생들에게 기업현황·비전 설명 및 작업현장을 소개하고 현장체험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중소기업의 위상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의 벽을 넘어 역량 있고 발전가능성이 높은 지역 일자리를 찾아내는 좋은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lee21@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