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는 7일 본교 총장실에서 세계 최고의 음악 학교 중 하나로 널리 알려진 영국 런던의 ICMP(The Institute of Contemporary Music Performance)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인재양성 및 육성과 현대사회의 음악교육 발전에 관련 정보교환 등 교육환경 향상을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교환학생 교류, 마스터클래스 및 여름학교 개설, 교육과정, 교재 공동개발, 현장학습 실습 및 취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상호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강희성 총장은 “양 기관이 학생들의 학업증진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협약을 체결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면서 “이 협약을 통해 앞으로 두 기관이 상호 발전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더욱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CMP는 영국 런던에 위치한 전문 실용 음악 교육 기관으로, 전 세계 최고의 현대 음악교육을 선도하는 음악 학교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다. 현역 세계 최고수준으로 구성된 교수진을 비롯해 획기적인 교육과정, 세계적인 학습 환경을 바탕으로 기타, 베이스, 드럼, 보컬, 작곡, 뮤직 프로덕션 및 뮤직 비즈니스 분야의 파운데이션 과정부터 학사는 물론, 석사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30년 넘게 꾸준히 제공하고 있는 실용음악 대학이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