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7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서 ‘2018 YOU-DREAM 취업박람회’을 가졌다.
경상북도와 경주시,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이 공동 주최하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지역 청년 구직자와 우수기업 매칭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구인난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일자리채용관, 직업컨설팅관, 부대행사관 등 3개의 테마관으로 운영한 40여개의 부스에는 일자리를 찾는 청년 구직자들의 인파로 북적였다.
30여개 기업체가 참여한 일자리채용관에서는 기업 채용정보 제공과 현장채용 면접이 이뤄졌으며, 직업컨설팅관에서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비롯해 고용노동부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프로그램에 대하여 안내하고, 진로 취업상담과 취업성공 패키지 등을 홍보했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지문적성 컨설팅, 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사진 컨설팅 등을 통해 진로탐색과 함께 자신의 역량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박람회 현장을 찾아 청년 구직자들을 격려한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청년들의 높은 취업 의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취업박람회 이후에도 지역의 실업 문제와 기업 구인난 해소를 비롯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