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이 지난 1일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사무총장을 초청해 민선7기 공약사업 매니페스토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는 민선7기 공약사업 10대 분야, 136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100% 목표달성을 위해 공약사업을 추진하게 될 담당공무원, 공약이행평가단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광재 총장은 특강에서 ‘착한 성장사회와 로컬매니페스토’를 주제로 미래사회와 시장의 변화, 사회와 행정의 변화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하고 민주주의의 기본과 매니페스토 시대적 흐름, 역할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한 민선7기 공약사업 평가에 대한 추진방향과 공약실천계획 평가지표, 공약이행평가 지표 활용법, 공약 실천 우수 이행사례 등을 소개하고 군민과 약속을 지키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와 공무원의 역할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그동안 두 차례에 걸쳐 공약사업 검토보고회를 개최하고 예산군의회와 정책자문위원회에 설명했으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에서 공약실천계획을 확정하는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반영했다”며 “이번달 말까지 군 홈페이지에 최종 공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선봉 군수는 “민선7기에도 섬김행정, 현장행정, 서비스행정을 실천하고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을 최우선으로 추진해 예산군의 더 큰 발전과 군민 행복시대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