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윈도우폰7 차세대 버전 ‘윈도우폰 망고’ 무료 개발툴 공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05-25 19:07 KRD2
#윈도우폰7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폰7 차세대 버전인 윈도우폰 망고 버전의 앱 개발을 위한 무료 개발 툴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윈도우폰 망고 개발 툴은 개발에 필요한 각종 소프트웨어개발툴킷(SDK) 및 리소스를 제공한다.

윈도우폰 마켓 플레이스는 한국어를 포함한 16개 언어를 추가 지원하고 국내 마켓 플레이스도 7~8월경 오픈될 예정으로 앱 오픈 절차가 간소화 돼 국내 개발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더 쉬워질 전망이다.

G03-8236672469

이번에 공개된 윈도우폰 망고는 멀티태스킹을 강화하고 라이브 타일에서 업데이트된 내용들을 숫자로 표시해주는 앱 커넥터 등이 지원된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9이 탑재되는 등 500여 가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본부 민성원 전무는 “개발툴 배포 뿐만 아니라 앱 등록 절차도 간소화되면서 국내 앱 개발사들에게는 좋은 기회”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개발자들이 윈도우폰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해 10월 처음 출시된 윈도우폰 7은 현재 마켓플레이스에 1만8000여 개의 앱이 등록돼 윈도우폰 생태계가 빠른 속도로 확장하고 있다.

또한 기존 삼성, LG, HTC 뿐만 아니라 최근 있었던 노키아와의 파트너십을 비롯해 에이서, 후지쯔, ZTE 등과도 디바이스 파트너십을 확장하면서 제품이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6월 10일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컨퍼런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성남 게임허브센터,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부산 정보산업진흥원, SKT T아카데미 등 마이크로소프트 이노베이션 센터(MIC)에서 테스트용 단말기 지원, 윈도우폰7 앱 개발 교육과정을 오픈하고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