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휴대전화 소액결제, 바코드로 탄생…모빌리언스 ‘엠틱’ 내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05-18 09:08 KRD2
#휴대전화 #모빌리언스 #엠틱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모빌리언스(공동대표 문정식 전수용)는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엠틱(M-Tic)’을 오픈했다.

‘엠틱(M-Tic)’은 휴대폰에 어플리케이션 또는 VM(버추얼머신)을 설치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바코드를 실행시켜 스캔을 통해 손쉽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

결제된 금액은 다음 달 휴대폰요금에 합산된다. 바코드에는 사용자의 인증정보가 들어 있으며,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매번 새로운 1회용 바코드를 생성시켜 사용하게 되는 것으로 온라인 휴대전화 소액결제를 바코드를 통해 오프라인 가맹점에 적용시킨 시스템이다.

G03-8236672469

신용카드 등 별도의 결제수단 소유여부와 상관없이 성인가입자는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휴대전화 단말기는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 아이폰, 일반 피쳐폰 등 대부분의 단말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편의점 훼미리마트 전국 5750여 개 매장에서 편리하게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커피전문점, 제과점, 패스트푸드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사용처로 가맹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폰의 경우 안드로이드마켓, 앱스토어에서 ‘엠틱’ 검색 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다. 피쳐폰의 경우 WINC ‘1080’ 접속을 통해 VM(버추얼머신)을 다운받으면 된다.

프로그램 설치시 복잡한 인증절차나 USIM 금융칩 보유 여부와도 상관없으며, 간단한 사용자 인증절차만 거치면 즉시 이용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의 폰빌(휴대폰 소액결제)을 바코드 방식으로 오프라인에 옮겨 놓은 서비스로 별도의 금액 충전 없이 휴대전화 소액결제 한도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KT, SKT 사용가능하다. LG유플러스도 5월내로 적용될 예정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