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태안군, '청년네트워크 출범식'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9-12 14:32 KRD7
#태안군 #가세로 #청년네트워크 #청년정책발굴 #청년소통창구
NSP통신-▲태안군이 지난 11일 청년네트워크 출범식을 개최했다. (태안군)
▲태안군이 지난 11일 청년네트워크 출범식을 개최했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소통의 창구를 만들기 위해 지난 11일 ‘청년네트워크 출범식’을 개최했다.

‘청년네트워크’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아 선정된 53명의 위원들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군의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및 시책추진에 반영할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출범식은 ▲청년네트워크 추진배경 설명 ▲청년위원 위촉장 수여 ▲전문가 강의 ▲청년정책 분야별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군은 이날 마지막 순서로 토론회를 개최하면서 각 원탁별 토론 진행을 돕는 퍼실리테이터를 참여시켜 원활한 진행을 돕고 포스트잇을 활용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등 참가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동등한 발언권을 행사하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토론내용은 ▲청년 참여 활성화 방안(정책기반 조성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지원(일자리 분야) ▲주거, 생활환경 개선 정책(주거·복지 분야) ▲청년 역량강화 교육 방안(교육·문화 분야) 등 총 4개 분야의 다양한 주제로 이뤄졌다.

군은 이번 토론회가 지역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직접 듣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청년네트워크’를 통해 청년들의 요구와 아이디어를 접목한 최적의 시책을 개발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가세로 군수는 “군이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청년네트워크’가 적극적으로 많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내주길 바란다”며 “오늘 토론회에서 주신 의견이 정책에 반영돼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