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아리랑 전문화가 두시영 화백 초청 강연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8-17 14:40 KRD7
#군산시 #새만금아카데미 #힐링 아리랑 #두시영 화백 #군산 아리랑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새만금아카데미는 22일 오후 2시 아리랑 전문화가 두시영 아리랑 조형미술연구소 대표를 초청, ‘힐링 아리랑, 군산 아리랑’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서양화가가 아닌 아리랑 화가’를 자청하는 두시영 화백은 아리랑에 빠져든 이후 정선, 밀양 등 전국 곳곳을 찾아다니며 아리랑 가락 속에 녹아있는 민족의 삶과 숨결을 듣고 이를 회화로 표현했다.

또한 아리랑에 담긴‘민족의 혼’을 표현하기 위해 초기에는 흙을 사용해 작품에 강한 색채를 품도록 했으며,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색채, 형태, 내용이 어우러져 신명나는 작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강연을 통해 두시영 화백은 캔버스에 투영한 진정한 군산의 아리랑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며, 군산의 아리랑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자신의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장영재 인재양성과장은 “다양한 지식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사 섭외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군산새만금아카데미를 시민참여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진정한 군산의 아리랑을 만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군산새만금아카데미 다음 강좌는 이철환 소설가를 초청해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9월 19일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인재양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