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임바이어, 전 국민 참여형 소셜 커머스

NSP통신, 한상현 기자, 2011-03-25 10:56 KRD7
#아임바이어
NSP통신

[서울=DIP통신] 한상현 기자 = 기존 공동구매 형식의 소셜 커머스가 아닌 누구나 바이어가 돼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 전 국민 참여형 소셜 커머스가 처음 등장했다.

해피투게더(대표 김정현)는 판매업체 외에도 고객들을 직접 소셜 커머스 사업에 참여시키고 수익의 최대 50%를 인센티브로 지급하는 ‘아임바이어’(www.imbuyer.co.kr)를 오픈했다.

전 국민 참여형 소셜 커머스란 누구나 프리랜서MD가 돼 상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발굴하고 이를 판매한 순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기존 소셜 커머스의 단순한 할인서비스에서 탈피해 개방과 참여, 공유의 문화를 정착시킨 것이다.

G03-8236672469

기존의 중소형 소셜 커머스 업체들이 주로 영세 업체나 소규모 업체의 상품을 유치했던 것과 달리, 아임바이어는 백화점에서나 만날 수 있었던 해외 명품브랜드와 수입자동차까지 선보이며 마케팅 능력과 물량 조달 능력을 입증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론칭 초기부터 소셜 커머스 시장의 인기 상점 중 한 곳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우선 ‘랜덤 딜’이란 아임바이어만의 판매형태가 소비자들의 소비욕구를 자극한다. 벤츠, 할리데이비슨, 샤넬 백, BMW미니 등 누구나 갖고 싶은 명품들이 매달 한 번씩 예고 없이 초저가로 ‘반짝 세일’을 통해 판매된다.

3월에는 벤츠 수입차가 매주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되는 갑작스런 행운을 안겨준다. 아임바이어의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팔로우가 되면 매달 행운처럼 찾아오는 랜덤 딜 공개 시간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이 회사의 김정현 대표는 “아임바이어는 자체적으로 해외명품 직구매라인을 갖추고 있다”며 “3월초 첫 샘플물량이 입고됐고, 본격적인 물량은 4월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임바이어는 최근 이슈가 된 슈퍼스타K를 벤치마킹해 두 달마다 ‘슈퍼바이어K’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퍼바이어K’는 참여자들 간의 아이템을 겨루는 이벤트로, 최종 우승한 톱1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아임바이어는 기존 소셜업체와 달리 구매 후 7일간의 환불기간을 두는 ‘7 Days 안심구매’ 제도를 오픈과 함께 시행한다. 이 회사는 아프리카 등 식수난을 겪고 있는 오지에 수동펌프가 달린 우물을 보급하는 ‘전 국민 우물파기 프로젝트’도 전개하고 있다.

hansh1@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