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가세로 태안군수, 직접 부서순회하며 업무점검·공유한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7-10 12:12 KRD7
#태안군 #가세로 #업무추진상황보고회 #공약사항점검
NSP통신-▲태안군이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태안군)
▲태안군이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태안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태안군(군수 가세로)이 지난 9일부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군정목표인 ‘날자 새태안이여, 더 잘 사는 내일로!’ 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는 가세로 군수의 공약사항 등 주요 업무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공직자들 간 이를 공유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군수와 직원간 격의 없는 소통을 도모하고 유연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존의 ‘회의실 보고회’ 형식을 벗어나 군수가 부서를 직접 방문하는 순회 보고 형식을 채택했다.

G03-8236672469

아울러 부서장들의 단순 보고에 그치지 않고 각 부서별로 군정현안 전반과 지역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대화와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으며 군은 3일간 총 315건의 업무에 대한 추진계획이 이번 보고회에서 다뤄진다고 말했다.

군은 민선7기 공약사항의 완벽한 추진을 위해 이달 말까지 전문가 자문을 바탕으로 향후 4년간 중점 추진이 필요한 역점 공약을 확정짓고 이를 군민에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0월까지 지역 핵심정책 수립을 위한 수요조사에 돌입해 군민 1000명을 대상으로 생활환경·교통·교육행정·보건복지 등 11개 분야 32개 항목에 대한 대면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내년도 정책방향 수립 및 시책·공모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특히 광개토 대사업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유치, 블루오션 산업 유치, 농·어업 가공산업 확대 등 민선7기 주요 공약사항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18년 확보액 대비 6.7% 증가한 2316억원의 내년도 국·도비를 확보키로 하는 등 주요 현안 및 정책사업의 조기 반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이밖에도 오는 9월 태안군에서 개최되는 제70회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막바지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곤충 특화단지 조성과 호박고구마 명품화 사업,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조성, 수산종자 매입방류 사업 등 농·어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시책 추진에도 전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민선7기 20대 역점사업’을 선정하는 등 새태안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설계에 나설 것”이라며 “군의 모든 성과가 군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군민의 입장에서 최선의 행정을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