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해피아이데이, 경주시 2018 어린이날 큰잔치 성황리 열려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05-06 07:09 KRD7
#경주시 #제96회 어린이날 행사 #황성공원

어린이 바른 성장, 범사회적 관심 유도

NSP통신-경주시가 황성공원에서 마련한 어린이 날 행사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즐거워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가 황성공원에서 마련한 어린이 날 행사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즐거워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지난 5일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황성공원 내 에서 ‘아이와 함께 꿈꾸는 행복한 경주, Happy I Day’라는 주제로 1만여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한 ‘2018 경주시 어린이날 큰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모든 어린이들이 존엄성을 가지고 바르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합창단의 합창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팀의 화려한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그맨 김진철의 특별공연, 캐릭터댄스 등 식전행사를 통해 많은 어린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G03-8236672469

이어진 본 기념식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 아동들의 아동권리헌장 낭독과 함께 모범어린이 14명에 대한 시상식, 각 동아리팀의 노래, 마술, 댄스 등 축하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또한 경찰, 소방차량 전시와 체험, 드림스타트사업안내, 청소년상담지원센터, 아동학대예방캠페인, 한수원 홍보관 등 각종 전시 부스 등이 마련돼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켰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장소를 시민운동장에서 황성공원 산책로로 변경, 시민들이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서 가족단위로 모여앉아 5월을 푸르름을 만끽하며 여유롭게 행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자녀와 함께 행사장을 찾은 한 부모는 “올해는 산책로 에서 행사를 진행해 아이가 무더위에 힘들어하지 않아서 아주 좋았다. 다양하고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이 많아서 유익하고 즐거운 하루였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강철구 경주시장 권한대행은 “어린이들을 향한 많은 관심들이 오늘 하루에 국한되는 것에서 벗어나 어린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올바른 성장할 수 있도록 범시민적 사회분위기를 형성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