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영선 의원 “1조원 창업 펀드 조성...창업특별시 서울 구축”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3-30 17:26 KRD7
#박영선의원 #박영선 #서울시장 #창업특별시
NSP통신-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영선 의원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영선 의원실)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출마를 선언한 박영선 의원은 30일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조원 규모 창업 펀드를 조성해 서울을 청년 창업 도시로 구축하겠다고 발표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청년 일자리 신규 창출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을 ‘창업특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은 단순한 수당 지급으로부터 벗어나 일을 통해 청년들의 자아 존중감을 살리고 사회 진출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신규 일자리 창출을 원칙으로 한다”며 “1조원 규모의 창업펀드를 조성하고 투명한 공개심사위원회를 설치해 4년간 400명의 미래 창업자를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일종의 패자부활전 제도인 공개심사위원회를 도입해 “창업 인재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우수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청년 장인에게 투자할 수 있도록 제도를 구비하겠다”면서 “서울을 청년 창업도시로 구축하기 위해 청년도시지원청을 별도로 설치하겠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단지가 있는 ‘구로-금천-G밸리’는 청년 창업도시로, 수공업 단지가 많은 ‘성수-중랑-창신’에는 청년 장인도시를, 서울시의 전통시장에는 ‘청년 장인 브랜드 가게’를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청년들에게 임대아파트 우선 배정과 임대료 혜택 등의 지원도 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서울시 공공기관 인턴제 도입으로 청년일자리 약 2천개를 신규 창출하겠다”면서 “오늘 오후 중소기업중앙회장과 서울시 공공기관 인턴 수료자 취업 연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공개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