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영업익 477%↑…6분기 연속 흑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와이디온라인(각자대표 김남규·변종섭)이 지난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를 통해 주주총회 소집을 공고하고 이달 말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총회에 대한 전자투표제와 전자위임장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자투표제와 전자위임장제도 도입은 섀도보팅(의결권 대리행사제도) 폐지에 따른 혼란을 막고 일반 주주들의 주주권 보호 및 주주총회 참여 독려를 위해 결정됐다.
오는 30일 진행하는 정기주주총회는 제21기 재무제표 승인 및 감사 선임의 건 등이 부의안건으로 상정되며 감사 선임의 건의 경우 대주주 의결권이 3%로 제한돼 남은 의결정족수 22%가 확보돼야 안건 통과가 가능하다.
정기주주총회는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에 위치한 와이디온라인 본사에서 진행되며 일반 주주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않아도 전자투표를 통해 간편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전자투표는 금일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 한국예탁결제원(KSD) 전자투표시스템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를 통해서도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와이디온라인 신규 감사 후보로 선정된 김근배 후보자는 삼성SDI 상무, 삼성메디슨 경영혁신팀장을 역임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