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세균 의장, ‘헌법전문과 민주이념’ 개헌토론회 참석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8-02-27 15:32 KRD7
#정세균 #국회의장 #입법조사처 #개헌토론회
NSP통신-▲정세균 국회의장이 27일 국회 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열린 헌법전문과 민주이념 개헌토론회에 참석했다. (국회)
▲정세균 국회의장이 27일 국회 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열린 ‘헌법전문과 민주이념’ 개헌토론회에 참석했다. (국회)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은 27일 오후 2시 국회 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열린 ‘헌법전문과 민주이념’ 개헌토론회에 참석했다.

정 의장은 “대한민국 헌정사에서 헌법 전문은 우리 사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온 이정표 역할을 해왔다”면서 “지난 70년간 9차례의 개헌에서 우리 헌법은 단 한 순간도 민주이념을 포기하지 않았고 우리 국민은 이를 되새기며 민주주의를 더욱 굳건히 다져왔다”고 말했다.

이어 정 의장은 “특히 이번 10차 개헌은 우리 민주화의 역정을 헌법 전문에 새기는 일에 많은 국민적 관심이 쏠려있다”고 말하고 “오늘 열띤 논의를 통해 개헌의 밑그림과 헌법 전문의 민주이념을 조화시킬 구체적 방안이 모색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정 의장은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개헌’을 완수할 절호의 기회가 30여년 만에 우리 앞에 찾아왔다”면서 “국회의장으로서 천금 같은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여야와 함께 힘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