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치과, 해외봉사단체 통해 아시아 어린이 구강교육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2-14 10:30 KRD7
#유디치과 #해외봉사 #진세식 #서울여자대학교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

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캄보디아 어린이·주민 660여 명에게 구강건강용품 지원

NSP통신-해외 봉사단이 유디치과에서 후원한 구강용품을 가지고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고 있다 (유디치과)
해외 봉사단이 유디치과에서 후원한 구강용품을 가지고 올바른 칫솔질 교육을 하고 있다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는 지난 1월부터 2월 10일까지 해외봉사를 마치고 돌아온 서울여자대학교 ‘세계문화체험과 봉사단’과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어린이 와 주민 660여 명에게 구강 교육과 함께 건강용품을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유디치과는 위생관리가 미흡한 아시아권 국가 어린이 및 주민들이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디치과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유디치과는 2월 4일~10일 일주일 동안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을 방문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에 300개, 1월 한 달 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서울여자대학교 ‘세계문화체험과 봉사’팀에 360개 등 총 660여 개의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

G03-8236672469

해외봉사단은 약 1주간 각 국가에 머무르며 음악, 미술, 체육 등 다양한 교육봉사를 비롯해 학교와 마을 환경개선을 위해 페인트 칠 하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봉사단은 올바른 양치질과 구강건강을 위한 위생교육을 아이들에게 실시했다. 위생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양치의 즐거움과 식사 후 양치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NSP통신-해외 봉사단이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구강모형을 이용해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유디치과)
해외 봉사단이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구강모형을 이용해 위생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유디치과)

한편 유디치과는 위생용품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아시아 지역의 어린이 및 마을주민들을 위해 660여 개의 구강건강용품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