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 갤럭시S·갤럭시A 프로요 ‘업’…음성 텍스트 입력까지 OK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11-15 09:02 KRD2
#프로요 #삼성전자 #sk텔레콤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은 갤럭시A와 갤럭시S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2.2 버전(Froyo)로의 OS와 기능개선이 포함된 업그레이드를 15일부터 삼성모바일닷컴을 통해 실시했다.

OS가 프로요(2.2)로 업그레이드 되면 프로요용으로 개발된 최신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해지고 플래시 10.1이 지원돼 PC에서와 같이 플래시로 제작된 동영상을 갤럭시로 즐길 수 있게 된다.

기존 Eclair(2.1)로 부터 적용돼 인기 있는 음성 검색기능이 더욱 강화돼 음성으로 SMS나 이메일 등 일반 텍스트까지 입력이 가능한 차세대 음성입력(Speech To Text) 기술이 적용된다.

G03-8236672469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시 외장 메모리카드로 애플리케이션 이동과 설치도 가능해진다.

따라서 갤럭시 사용자도 이제 용량 걱정 없이 자유롭게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가능해진 셈이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추가해 다운로드 받은 애플리케이션을 일일이 수동 업데이트 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보안기능도 강화돼 기존 잠금 방식이던 패턴잠금 기능 외에 숫자나 비밀번호로도 휴대전화를 잠글 수 있게됐다.

이외에도 삼성전자 자체적인 기능개선도 이뤄진다. 특히 기능개선되는 소셜허브는 전화번호부에 이메일과 SNS 정보를 통합 관리하며 트위터,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국내 토종 서비스인 미투데이까지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후면 카메라 전환 버튼을 추가해 셀프촬영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뮤직플레이어도 폴더 기능 추가로 폴더별 음악 관리와 재생이 가능해졌다.

인터넷 테더링 기능을 확대 지원해 갤럭시를 USB 케이블로 PC에 연결해서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됐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