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더불어민주당, 북한 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11-29 08:40 KRD7
#더불어민주당 #북한 #미사일 발사 #제윤경 #NSC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새벽 3시 17분경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 도발과 관련해 제윤경 원내대변인 논평을 통해 강력 규탄했다.

제 원내대변인은 “오늘 새벽 3시 17분경 북한이 미확인 발사체 도발을 감행했다”며 “북한이 쏘아올린 발사체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일 가능성이 큰 상황에서 한반도 안보 상황을 악화시키는 북한의 행동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우리 정부는 북한의 도발 중단과 대화를 통한 문제해결을 수차례 강조했음에도 불구하고 북한은 극단적인 도발행위를 반복하고 있다”며 “이번 북한의 미사일 발사는 75일 만에 발생한 도발행위이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따라서 제 원내대변인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인해 북한에 대한 제재와 압박은 더욱 강도를 높일 수밖에 없다”며 “북한은 핵과 미사일을 통한 의사표현은 결국 스스로의 고립을 자초하는 것이고, 외부로부터의 더 강도 높은 압박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을 정확히 인식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감행된 2분 만에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보고를 받았고, NSC 전원회의를 소집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