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평힘찬병원, 경기도 여주 지역 ‘찾아가는 진료’ 봉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10-30 15:48 KRD7
#힘찬병원 #부평힘찬병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부평힘찬병원이 27일 경기도 여주시 점동농협을 방문해 이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료’를 실시했다. 박진규 원장(신경외과 전문의)과 김대연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으로 구성된 전문의료진들을 비롯한 20여 명의 직원들이 참가했다.

이동진료소에서는 X-ray 영상검사 및 적외선치료기(IR), 공기압치료기(AIR), 간섭파전류치료기(ICT) 등 물리치료 장비를 동원해 환자 개인별 맞춤형 치료 등 250여명의 진료와 상담을 진행했다.

NSP통신-부평힘찬병원 김대연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여주 지역 노인을 진료하는 모습 (힘찬병원 제공)
부평힘찬병원 김대연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여주 지역 노인을 진료하는 모습 (힘찬병원 제공)

부평힘찬병원 박진규 원장(신경외과 전문의)은 “허리에 만성 통증을 호소하시는 고령의 농업인분들이 많이 찾아주셨는데, 치료를 미루다 악화시킨 분들이 많아서 안타까움이 컸다”며 “이동진료소를 찾은 분들의 통증의 원인을 설명 드리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어 보람됐다”고 말했다.

힘찬병원의 ‘찾아가는 진료’는 의료 혜택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전국의 농업인들의 관절, 척추 질환의 의료지원을 통해 농업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